씨웨이

어린이동요무료듣기 

어릴적 자기도 모르게 어깨를 으쓱 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동요는 무려 100곡 이나 되고 플레이 시간으로 따진다면 142분 약 2시간 22분이 넘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워낙 잘되어있고, 코로나19때문에 어디 밖에 나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좀처럼 맘편히 돌아다니기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귀엽고 신나는 동요를 틀어주면 기분도 풀리고 옛 추억에 잠기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전에서 동요의 뜻은 어린 아이들의 생활 감정과 심리를 시로 표현한 정형시 라고 합니다. 동요를 듣다보면 가끔 시 처럼 간결한데 강렬한 임팩트를 주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또한 말그대로 아이들의 동심을 바탕으로 지어낸 노래 입니다. 이처럼 동요를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동심이 생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인기 동요 베스트 100곡 광고없이 연속재생

https://www.youtube.com/watch?v=N8pame4Y8BU 

 

잠시 우리나라 최초의 창작 동요를 소개드립니다. 바로 윤극영이 작사, 작곡을 한 "반달"입니다.

 

반달

 

푸른하늘 은하수 ~ 하얀 쪽배에

계수나무 한 나무 토~끼 한 마리

돛대도 아~니 달고 삿대도 없이

가기도 잘도 간다 서쪽 나라로~

 

은하수를 건너서~ 구름나라로

구름나라 지나서 어디로 가나

멀리 선 반짝반짝 비치이는 건

샛별이 등대란다 길을 찾아라

 

故윤극영은 작곡가, 아동문학가로 1903년 9월부터 1988년 11월까지 활동하였으며 최근에는 서울 강북구의 4.19탑 앞 인근의 윤극영 가옥을 보존하여 현재 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4차 산업 동요 시대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본 노래인데 그 정체가 동요 였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몰랐던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동요로 대박을 터트린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핑크퐁의 아기상어 입니다.

 

 

핑크퐁의 아기상어 체조 동요는 2016년 6월 유튜브에 업로드 되었고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벌써 조회수가 89억 뷰를 넘었으니 돈으로 환산하면 엄청난 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벌써부터 아기상어 동요가 귓속에서 멤돌고 계시다면 링크를 남겼으니 한번 듣고 오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qZsoesa55w 

 

이미 아시겠지만 핑크퐁이 인기가 어느정도 였냐면 2020년 11월에는 각종 뉴스에서 화제가 될정도 였습니다. 그당시 전 세계 글로벌 인기 유아동 컨텐츠중 핑크퐁 아기상어가 유튜브 조회수 1등을 기록한것입니다.

 

이때 70억뷰를 기록해 그당시 데스파시토와 약1만뷰 차이로 1등에 등극한것입니다. 현재는 89억뷰에 달하는 조회수 기록을 달성중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